장난감을 호일에 싸서 아동이 호일을 벗기며 장난감을 찾는 활동입니다. 각자 숨겨진 장난감이 무엇인지 이야기해보고, 호일을 뜯어서 확인해 봅니다.
준비물
호일, 아동의 손에 잡히는 장난감
사전 준비
- 손바닥 크기의 장난감을 준비합니다. 아동이 좋아하는 장난감일수록 활동 참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집니다.
- 호일을 장난감을 감쌀 정도의 크기로 잘라 놓습니다.
감각통합과 조작에 도움이 됩니다.
- 다양한 질감을 만지며 촉각 자극에 대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손가락 사용을 촉진 시킬 수 있으며, 호일을 벗기는 과정에서 눈-손 협응과 양손 협응이 발달할 수 있습니다.
- 활동을 역순으로 아동이 자신이 원하는 장난감을 호일에 싸고 부모님이 장난감 찾기를 함으로써 아동과의 상호작용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활동 순서
놀이 TIP
- 아동이 대상 영속성 개념을 완전히 확립하지 못한 경우 호일로 장난감을 반 정도만 가려 놀이를 진행합니다.
- 알루미늄 호일 대신 랩이나 신문지, 종이로 대체하여 활용해도 좋습니다.
- 활동을 반복하여 진행할 경우 아이가 직접 호일로 장난감을 싸고 부모님이 맞추도록 하여 놀이의 역할을 바꾸어 진행하여 상호작용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장난감을 호일에 싸서 아동이 호일을 벗기며 장난감을 찾는 활동입니다. 각자 숨겨진 장난감이 무엇인지 이야기해보고, 호일을 뜯어서 확인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