뽁뽁이 비닐 길 놀이

물건을 포장할 때 쓰는 에어캡 비닐. 흔히 뽁뽁이라고 하지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뽁뽁이 비닐을 이용해서 아이와 즐거운 놀이를 해보세요.

준비물

에어캡 비닐, 테이프, 모양 종이

사전 준비

에어캡을 바닥에 깔아서 놀이하기 때문에 충분한 공간 확보가 필요 합니다.에어 캡을 밟고 넘어지지 않게 에어 캡을 바닥과 단단히 고정시켜 줍니다. 놀이를 할 주변 공간에는 아동이 넘어져 다칠 수 있으니 장애물은 치워주세요. 다양한 크기의 에어 캡을 바닥에 붙입니다. 바닥에 붙이기 전에 손으로 마음껏 만져보거나 깔고 앉아 보면서 에어 캡의 질감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감각통합에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지면을 밟는 과정에서 균형을 잡는 것이 요구되며, 촉각이 예민한 아동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에어 캡을 누르는 과정에서 손가락 사용과 손 끝 사용이 필요하며 고유수용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발바닥으로 누르면서 터지는 에어 캡의 느낌을 통하여 촉각, 고유수용감각, 청각 등의 다양한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를 의도하여 모양이나 선을 따라 걷기를 통하여 신체인식과 조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활동 순서

1. 에어캡을 길처럼 길게 깔아둡니다. 2. 에어캡 밑에 길죽한 모양, 발바닥 모양지, 다양한 도형 모양의 종이를 넣어둡니다. 3. 테이프를 이용하여 바닥에 에어캡 길을 고정합니다. 4. 아동과 함께 에어캡을 따라 걷고, 모양을 확인하면서 걸어보기도 합니다.

놀이 TIP

■ 장난감 자동차를 활용하여 에어 캡 길을 따라 장난감 자동차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다양한 패턴의 터널을 만들면서 눈 손 협응과 손의 조작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 에어 캡을 밟는 놀이 이외에도 유아 물감을 사용하여 하얀 종이 위에 물감을 찍어 도장 찍기 놀이를 합니다.
■ 형제의 다리나 팔에 에어 캡을 감싸고 서로 눌러 주며 에어 캡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Scroll to Top